통신사 지능형 스팸 차단 서비스에 따른 문자 수신 안내

2022-12-07

관리자 입니다.

문자메세지 발송 후 성공결과이지만 수신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에 대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1) 수신되지 않은 문자가 성공으로 나온다고??

문자메세지 발송이 되어 성공 결과가 확인이 되었는데 정작 받아보시는분은 문자를 받지 못했다라고 답변을 받아

이상하게 생각하셨을 텐데 해당사유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스팸문자에 대해서 각 통신사들이 가입된 고객들의 보호차원에서 필터링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팸이라고 판단되는 문자를 고객의 휴대전화 문자함으로 전송하지 않고 각통신사별 "스팸보관"에 문자를 전송한 후

성공으로 처리하여 정상과금하게 됩니다.

스팸문자로 저장된 것이 확인 되었다면 수신자분께서 가입된 통신사 고객센터에 스팸차단서비스 해지 후 문자수신이 가능합니다.

스팸문자 및 차단확인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본인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자발송시 특정 의심문구나 과도한 특수문자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대량문자 발송시 SK/KT/LG통신사 사용자에게 TEST로 발송후 정상적으로 수신 되었을 때 보내시는 것이 성공 확율이

제일 높습니다.

"아울러 휴대전화에 미수신된 것에 대하여 당사에서도 별도로 환불을 해 드릴 수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

또한, 어제 수신이 되었다 하더라도 오늘은 필터링에 걸러질 수 있는 만큼 단체발송 직전에 꼭 반드시 수신테스트 해

보시고 발송바랍니다.

각 통신사 필터링 기능은 시간, 문자의내용, 현재의 정책 등 시시각각 상황에 따라 굉장히 지능적이기 때문에 쉽게

예측이나 판단이 되지 않습니다.

2) 지능형스팸차단서비스 프로세스

인터넷 문자전송 → 각 수신 통신사 문자문구 확인 → 관계기관의 실시간 모니터링, 수신자의 신고 등 스팸이라

판단 시 스팸보관함으로 전송 → 전송 완료(성공)처리 (-->정상과금됨)

3) 통신사별 차단된 스팸문자 확인방법은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